(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복사한 글)


원래 다른 지역에 살다가 대전으로 이사 온 지 꽤 됐는데 며칠 전에 늦게 전입신고했었다.
온라인으로 정부24 확인해보니까 9월 21일에 전입신고 처리완료됐었는데 우편으로 건강보험증 받은 건 10월 4일. 거의 일주일 만에 도착.
내용 보니까 건강보험 급여유효일은 전입신고 완료된 당일!
발행 일자는 일주일 뒤인 9월 27일이네. 왜지..?
청구서 같은 건 아직 안 왔는데 내가 세대주여도 피부양자인 건 변하지 않았으니 청구서는 그대로 부모님께 갈듯?
민증 뒤에 바뀐 주소 스티커도 붙이러 주민센터 가야 하는데 아직 안감^ㅅ^
그래도 건강보험증 받으니까 전입신고한 거 쫌 실감난다 ㅋㅋ
나도 이제 대전사람이다! 야호!


(쪼오금 내 개인정보가 드러날 것 같은 것들은 다 가렸는데 잘 가린거겠지..?)


외출하는 길에 확인하느라 갈기갈기 찢어져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부분을 잡고 개봉하시면 쉽게 열립니다' 라믄서요.. 대체 어느 부분을 잡으라는 걸까...?


짜잔!
봉투는 찢겼지만 내용물은 멀쩡ㅎ
길쭉하다..!
하단에는 급여정지 및 해제에 관련된 정보가 주로 적혀있어서 평소에 사용할땐 절취선대로 잘라내고 사용하면 되나봄.
근데 옛날옛적(15년 전 쯤..?)에나 병원에 보험증 들고가야했지..
요즘은 건강보험증 필요 없으니까 그냥 보관용인듯.












이 2장은 혹시 내용 글 궁금한 분들 있을까 봐 약간 큰 사이즈로 올렸어여. 클릭하시면 조금이나마 크게 보임.진료받을때 건강보험증 또는 신분증 제시해야한다고함.


한 4년쯤 늦게 전입신고했는데 진작에 할걸! 왠지 후련함! 
집주인 아저씨가 좋아보여서 보증금 못받을 걱정을 안해봐서 확정일자 받을 생각도 안해봤는데. 늦게라도 받아야하는걸까 싶기도....
계약서 들고 확정일자 받으러 갔는데 전입신고 일자랑 크게 차이난다고 과태료만 물고오면 어카지; 라는 생각 드니까 확정일자 받기 실어짐..

어쨌든! 나도 이제 지역 보건소 가고 대전지역 공모전도 할 수 있따!
나도 이제 진짜 대전살암이다!!(왠지 기분 조으니까 한번 더 외쳐보기,,)


+ Recent posts